대한민국 여성 암 2위인 유방암은 초기 증상이 없고, 증상을 느낀 뒤에는 상당히 발전된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소 정기적인 유방암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방암검사는 장비와 종류가 다양하며,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적합한 방법으로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압구정 한송이영상의학과 유방암검사 종류





1) 유방촬영술 (Mammography)


  유방촬영술은 유방암 검사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유방 전용 2차원(평면) X-ray 장비로 각기 다른 방향에서 양쪽 유방을 촬영해 진단합니다.


  증상이 없거나 만져지지 않는 유방암도 발견하기 좋으며, 만약 유방암에 대한 확진이 필요한 경우 유방초음파 검사를 이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유방초음파검사 (Breast Ultrasonography)


  유방초음파는 유방 내부를 실시간 초음파 영상으로 보면서 유방의 이상은 물론 유방 종양의 양성/악성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대한민국 여성에게서 많이 발견되는 치밀유방의 경우 유방촬영술에서 유방암 여부가 잘 파악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 유방초음파검사를 이용하면 원활하게 진단 가능합니다.


  또한, 유방암이 아닌 유방 양성 종양으로 판명될 때, 주기적으로 관찰하며 성장 여부 등을 살펴보는 추적검사에도 많이 사용됩니다.





3) 유방조직검사 (Breast biopsy)


  유방조직검사는 유방촬영 또는 유방초음파에서 유방암으로 강하게 의심되는 병변이 발견되었을 때, 병변 일부를 직접 채취한 뒤 정밀하게 관찰함으로써 유방암 여부를 정확히 결정짓는 검사법입니다.


  병변 조직 또는 세포 일부를 채취해서 현미경으로 관찰하는 미세침흡인검사, 더 많은 양의 조직을 채취하는 총조직검사, 병변 구조를 더 자세히 볼 수 있으며 세세한 조직학적 형태 분류까지 가능한 맘모톰조직검사 등으로 구분됩니다.





압구정 한송이영상의학과의 차별화된 유방암검사 솔루션


  유방암 검진을 위해서는 대학병원 등 큰 병원을 가야 한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압구정 한송이영상의학과에서는 첨단 영상 판독 장비, 전문 영상의학 지식과 경험을 보유한 의료진을 통해 높은 질의 유방암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대학병원 교수 출신, 20년 이상 경력 여의사 한송이 원장 직접 진료


  한송이 원장은 가톨릭대학교 대학병원 교수 역임 및 현장 진료 경험 등 2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영상의학과 전문의로서 검진 결과를 정확히 판독하고 유방암 여부는 물론 유방 양성 질환 여부까지 진단해 드립니다.





▶ 오래 기다리거나 이동할 필요 없이! 원데이 원스톱 검진 시스템


  한송이영상의학과의 유방암검사는 초기 접수, 상담, 검사, 검사결과 확인까지 한 날 한 곳에서 편리하게 진행됩니다.


  만약 유방암검사 결과 암으로 확진되는 경우, 국내 유방암 분야의 우수한 대학병원으로 신속히 연계시켜드림으로써 원활한 조치를 도와드립니다.





▶ 첨단 검사 장비 및 맘모톰 장비 4종 전 기종 보유


  한송이영상의학과에서는 2차원 유방촬영 장비, 유방암/갑상선암 검사에 필요한 초음파 장비는 물론 유방결절의 심화적인 조직검사에 사용되는 맘모톰 장비까지 첨단 기종으로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습니다.





  한송이영상의학과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정 유방암 검진기관입니다.


  만 40세 이상 여성분이신 경우 2년에 1회 건강보험 혜택을 적용받으실 수 있으며, 비용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여 유방암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건강한 가슴을 지키는 길, 한송이영상의학과와 함께 하신다면 어렵지 않습니다.




Posted by 한송이영상의학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