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송이영상의학과 한송이 원장 : 당신의 유방주치의
유방암은 평소 꾸준한 검사를 통해 예방하고, 조기에 발견해 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의외로 많은 여성분들께서 '유방암'에 대한 두려움이 먼저 앞서 병원 문을 두드리기도 어려워하시죠.
20년 이상 유방암 검진 및 유방 진료 경험을 축적한 한송이 원장은 이런 분들을 많이 만나 왔고, 그 불안감을 덜어드리고 건강한 유방을 지켜드리기 위한 방법을 고민해 왔습니다.
그에 대한 고민과 노력의 산실을 통해 압구정 한송이영상의학과가 개원되었습니다.
'당신의 유방주치의' 한송이영상의학과 한송이 원장
한송이 원장은 서울성모병원 영상의학과 전공의,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등 전문적인 분야에서 20년 이상 실력을 쌓은 여의사입니다.
뿐만 아니라 유방 양성 종양 제거 및 조직검사에 사용되는 맘모톰 장비를 국내 최초 도입 시기(2000년대 초)부터 연구하고 이용하고 있는 맘모톰 권위자이기도 합니다.
한송이 원장의 마음으로 쓰는 편지
"유방에 문제가 있거나 그렇지 않으신 분이더라도, 누구나 조금은 불편한 마음으로 유방클리닉의 문을 두드리기 마련입니다.
저는 그런 분들께 전문성 있는 진료, 쉽고 명쾌한 검사 결과 설명을 제공함으로써 불안감을 해소하고 꼭 필요한 조치를 신속히 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시는 분의 나이와 상황에 따라 검진시기와 방법을 달리 하는 맞춤 검진 시스템, 평생 관리 시스템, 오래 기다리거나 여러 번 방문하실 필요 없이 예약한 시간에 맞춰 정확히 진료와 검사를 받으실 수 있는 대학병원식 시스템을 도입하여 편의를 제공하는 데 신경씁니다.
모든 여성의 꿈인 아름다운 가슴 못지 않게 중요한 건강한 가슴 지키기, 저 한송이 원장이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한송이영상의학과 한송이 원장 1:1 INTERVIEW
Q1. 한송이 원장님만의 특별한 진료 철학, 좌우명이 있으세요?
A1. 자리이타(自利利他)라는 사자성어가 있습니다. '스스로 얻은 깨달음을 바탕으로 타인을 이롭게 한다.'는 뜻인데요, 저는 의사로서 의술에 최선을 다 하는 동시에 사회적 책임도 잊지 않고 저 자신의 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저희 한송이영상의학과를 찾아주시는 분들의 건강을 지켜드림으로써 모두 함께 행복해지는 것이 오랫동안 갖고 있던 철학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Q2. 한송이영상의학과의 목적이 있다고 들었는데요?
A2. 저희 한송이영상의학과의 궁극적인 목적은 '선(善)한 병원이 되는 것'입니다.
선(善)의 개념은 직원의 친절함이나 병원에 분위기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의사인 저의 양심에 기거한 정확한 판단과 그에 따른 치료 후 책임감 있게 관리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즉, 서비스만을 강조하는 '친절한 병원'이 아니라, 실력과 인성을 바탕으로 하는 '선한 병원'이 되고 싶단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Q3. 유방암 예방 또는 건강한 유방을 위해 하고 싶은 말씀은?
A3. 최근 유방암 위험 인자가 급변하는 생활 환경이나 주요 요인과 만나면서 유방암 발병 환자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방암은 5년 생존률이나 완치율이 높은 암이기도 합니다. 유방 검진만 정기적으로 꾸준히 받는다면 얼마든지 조기에 발견할 수 있고, 치료도 어렵지 않기 때문입니다.
혹시 유방암 의심 증상이 있으시거나 유방암 가족력이 있으신 경우라면 지금이라도 바로 정기 유방 검진을 받으시길 바라며, 별다른 증상이 없으시더라도 유방 양성 질환 여부 등을 정기 검진으로 파악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유방암에 대해 혼자 고민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저희 한송이영상의학과의 문을 두드려주세요. 저와 스탭들 모두 여성으로써 공감하고 고민을 해결해드리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