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송이영상의학과 맘모톰, 유방조직검사 통증 최소화!
유방암 진단의 기본은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유방촬영술, 또는 유방초음파로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검사 결과, 경계가 모호한 결절이나 미세석회화처럼 형성되어 있는 등 악성으로 의심되는 조직이 발견된다면 유방조직검사로 심도 있게 분석해야 하죠.
하지만, 유방조직검사가 조직을 채취하는 과정이 있다보니 통증을 염려하시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다.
'유방조직검사 아픈가요?' 통증 걱정 더는 검사방법은?
유방조직검사 통증은 개개인에 따라 차이가 생길 수 있지만, 조직을 채취하는 과정에서 절개를 최소화하고, 조직 채취 도구가 신체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면 통증을 어느 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시행할 수 있는 조직검사 방법이 있으니, 바로 유방 양성 종양 제거에 주로 사용되는 맘모톰 장비를 사용하는 맘모톰조직검사입니다.
유방조직검사 통증 불편 최소화! 맘모톰조직검사 방법
맘모톰조직검사는 외과적 절개로 조직을 채취하는 절제 생검과 달리, 특수한 바늘을 이용해 진행됩니다.
바늘 끝에 난 홈으로 조직을 끌어당기고, 특수한 회전식 칼날로 정상적인 조직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조직만 깔끔하게 채취할 수 있지요.
이로써 맘모톰조직검사 후 출혈이나 통증은 크게 발생되지 않아, 유방조직검사에 대한 신체적 부담이 줄어듭니다.
맘모톰 유방조직검사 후 일상생활 지장은 없나요?
맘모톰조직검사는 절개가 없으므로 봉합도 불필요하며, 신체조건이 건강하다면 휴식 후 당일 퇴원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검사 다음날부터는 출근, 샤워, 가볍게 걷기 등이 가능할 만큼 일상복귀도 빠른 편입니다.
사람에 따라서 검사 부위가 안쪽에서 당겨지는 느낌이나 따끔거리는 느낌이 있을 수는 있지만, 이틀~사흘 정도 지나면 정상적으로 돌아오면서 느껴지지 않게 됩니다.
맘모톰조직검사 정확도는 얼마나 되나요?
맘모톰조직검사는 미세침흡인검사나 총조직검사보다 더 많은 조직을 채취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으로 관찰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 초음파 유도 하에 진행되기 때문에 채취하는 과정에서의 오류도 최소화되어 정확한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지요.
검사 결과 양성 종양으로 진단될 경우 동일한 방법으로 종양을 적출해 내면 되고, 만약 유방암으로 진단될 경우 대학병원으로 연계하여 수술 또는 방사선 요법 등 향후 치료 방향을 잡게 됩니다.
▲ 맘모톰수술 설명 동영상 (재생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
맘모톰조직검사는 맘모톰 장비에 대해서는 물론, 맘모톰의 방향을 유도하는 초음파 영상에 대한 의료진의 전문 지식과 경험이 필수 요건입니다.
병원을 선택하실 때는 조직검사를 주도하는 의료진이 오랫동안 많은 경력을 축적해 왔는지,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 약력 또는 경력 사례가 있는지를 확인해보심이 좋습니다.
▲ 클릭하시면 카카오톡 상담을 하실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